돌아가기
이전글 다음글
2020 제 3회 오픈어워드
제 3회 오픈어워드가 2020년 1월 2일 JW 메리어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HAPPY NEW YEAR! HAPPY NEW OPEN!
제 3회 오픈어워드가 2020년 1월 2일 JW 메리어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오픈어워드는 매년 초 지난 한 해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직원들을 시상하는 주식회사 오픈의 연례행사 중 하나로,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외식업계에서는 다소 파격적으로 하루간 영업을 하지 않고 전직원이 한데모이는 화합과 축하의 자리입니다. 이번 어워드는 약 25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MBC 공채 개그맨 전환규 님의 사회에 따라 홍성철 대표의 기념축사 및 2020 비전 선포 프레젠테이션, 각종 시상, 호텔 뷔페 다이닝, 연예인 축하무대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홍성철 대표는 ‘VISION2020’ 선언을 통해 한암동, 도쿄등심, 쉐프의정육점 등 신규매장 오픈일정과 한식 파인다이닝 암소서울의 런던진출, 국내 최초로 생트러플을 함께 구성한 명품 한우선물세트 등의 사업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어진 시상식 1부에서는 가장 지각을 많이 한 ‘올해의 지각상’, 친철 코멘트를 많이 받은 ‘친절왕’,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들과 가장 많이 소통한 ‘핵인싸상’, 최고의 시너지를 보여준 메이트를 뽑는 ‘베스트 커플상’ 등 재치있는 주제의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1부의 끝에는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댄스 배틀’ 등의 캐주얼한 게임을 통해 임직원들의 넘치는 끼를 확인하고 상품을 획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의 다이닝은 국내 최고의 호텔 뷔페인 ‘플레이버즈’를 운영하는 JW메리어트서울에서 준비하였으며, 명성에 걸맞는 다채롭고 맛있는 음식과 와인으로 임직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오픈어워드 2부에서는 각 직급별 우수상 및 올해 최고의 매장 관리자에게 수여되는 ‘올해의 쉐프상’, ‘올해의 점장상’을 비롯하여 ‘올해의 디자인상’, ‘대표이사 특별상’, ‘신메뉴 개발상’ 등 뛰어난 역량을 펼친 오프너에 대한 시상이 있었습니다. 연이은 시상에 분위기가 정점으로 치닫는 중, 홍성철 대표가 직원들을 위해 비밀리에 섭외한 가수 ‘마마무’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평균 나이 30세의 젊고 트렌디한 오프너인 만큼 요즘 가장 핫한 걸그룹인 마마무의 등장에 현장은 축제분위기로 고조되었습니다. 이어진 럭키드로우 추첨행사에는 최고급 삼성TV를 비롯하여 플레이스테이션, 다이슨 청소기, 아이패드, 커피머신 등의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었으며 이날의 수상자들이 추첨함에서 쪽지를 뽑아 발표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기대감에 환호와 탄성이 교차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행사 종료 후에는 각 지점별 회식이 진행되었으며, 기백명의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사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